수원시, 28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 모집
상태바
수원시, 28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 모집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2.1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시가 ‘2020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청소년을 17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3월부터 8월까지 활동하는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은 청소년 정책 수립에 참여하고, 청소년 관련 사업 예산을 확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고 밝혔다.

주요 활동은 청소년 예산학교(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청소년 눈높이 예산교육 등), 주민참여예산제 홍보, 청소년 관련 정책 제안·청소년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청소년 예산 제안·의견수렴 등이다. 시는 서류(지원신청서)심사와 오리엔테이션(3월 13일)을 거쳐 위원 후보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인원(40명 내외)을 초과하면 공개 추첨으로 후보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청소년은 3월 중 열리는 ‘청소년 예산학교(3월 13~14일, 시청 중회의실)’ 과정을 이수한 뒤 청소년 위원으로 정식 위촉한다. 관내 중·고등학교에 다니고 있거나, 수원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중·고등학생 연령)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수원시 홈페이지 ‘공모· 접수’에 게시된 ‘2020 주민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위원 모집’ 배너를 클릭한 후,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2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청소년이 만들고, 청소년이 누리는 ‘청소년 참여예산’을 만들어나가겠다”면서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