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임직원, 대전 중리전통시장 찾아
상태바
소진공 임직원, 대전 중리전통시장 찾아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2.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이용촉진 차원 점심식사‧먹거리 구입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 두 번째)이 14일 대전중리전통시장에서 임직원들과 먹거리를 구입하고 있다. 사진=소진공 제공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 두 번째)이 14일 대전중리전통시장에서 임직원들과 먹거리를 구입하고 있다. 사진=소진공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4일 임직원들과 함께 대전 중리전통시장을 찾아 전통상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소진공은 지난해 11월 대전 중리전통시장과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매결연을 맺고, 매월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와 관련 조 이사장은 소진공 임직원 25명과 함께 중리시장 내 칼국수 집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이후 시장을 둘러보며 반찬, 과일 등 먹거리를 구매했다.

김경진 중리전통시장 상인회장은 “경기 침체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가 발생돼 소비활동 위축 등을 우려한 상인들의 걱정이 많다”고 말했다.

조 이사장은 “현재 전국적으로 전통시장에 고객 발길이 줄어들어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우리 공단은 TF팀을 구성해 상시 모니터링 하고 있고, 긴급경영안정자금, 홍보·마케팅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고 있으니, 온라인판매방안을 강구하는 등 함께 의지를 가지고 극복해나갔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단은 공단 지역센터(62개소)를 코로나19 소상공인애로상담센터로 운영해 상시 애로사항 및 피해현황 접수 중이다. 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을 추진 중에 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