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D-1' 마마무 문별, 女 솔로 새로운 방향성 제시…기대 포인트 셋
상태바
'컴백D-1' 마마무 문별, 女 솔로 새로운 방향성 제시…기대 포인트 셋
  • 강미화 PD
  • 승인 2020.02.1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 2얼굴 #강렬 퍼포먼스 #독보적 女 솔로
솔로 2집 'DARK SIDE OF THE MOON' 2월 14일 오후 6시 발매
그룹 마마무의 멤버 문별이 2월 14일 솔로 2집 앨범 'DARK SIDE OF THE MOON'으로 컴백한다. 사진=RBW.
그룹 마마무의 멤버 문별이 2월 14일 솔로 2집 앨범 'DARK SIDE OF THE MOON'으로 컴백한다. 사진=RBW.

마마무(MAMAMOO) 문별이 2월 14일 오후 6시 두 번째 솔로 앨범 'DARK SIDE OF THE MOON'(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으로 돌아온다. 첫 솔로 앨범 'Selfish'(셀피시) 이후 1년 9개월 만에 컴백이다.

지금까지 뮤직비디오 티저를 포함한 하이라이트 메들리, 콘셉트 비디오, 프롤로그 영상 등 고퀄리티 콘텐츠를 잇달아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이끌었다.

특히 문별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독보적 콘셉트로 여자 솔로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계획인 만큼 이번 컴백 기대 포인트 세 가지를 뽑아봤다.

# 1인 2얼굴

새 미니앨범 'DARK SIDE OF THE MOON'은 내면의 이중성을 달이 태양을 가리는 '일식'에 빗대어 표현, 두 얼굴을 가진 야누스에 문별을 투영시켜 그 양면성을 극대화했다.

문별의 이름에서 착안한 콘셉트로 두 개의 다른 달의 모습을 극과 극의 1인 2얼굴 콘셉트로 완성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달의 뒷면으로부터 어둠으로 빛을 잠식하는 '몬스터'와 빛나는 별이 되어 그 어둠을 물리칠 '문스타'의 선명한 대비를 눈빛, 표정, 움직임 하나하나에 모두 녹여내며 문별의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 강렬 퍼포먼스

타이틀곡 '달이 태양을 가릴 때 (Eclipse)'는 두 개의 자아가 내면에서 충돌하는 모습을 강렬하고 펀치감 있는 비트로 표현한 힙합 댄스 곡이다.

퍼포먼스 역시 역대 가장 파워풀한 안무와 칼군무로 구성해 문별만의 강인한 카리스마를 담아냈다.

또한 수트, 제복, 밀리터리 룩에 글리터 및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주는 등 스타일링에 있어서도 중성적인 매력을 극대화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 독보적 女 솔로
문별은 이번 앨범을 통해 여자 솔로 아티스트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청순과 섹시, 애교에 국한되지 않는 강렬한 카리스마로 무장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낼 전망으로, 한층 폭넓게 확장된 음악적 발전을 보여주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진다는 각오다.

이처럼 마마무로서 열심히 달려온 문별은 본격 솔로 아티스트로 출격, 랩, 보컬, 퍼포먼스 3박자를 갖춘 완성형 아티스트 면모를 뽐낸다.

아울러 문별만의 한층 강렬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2020년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