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커뮤니케이션북스 발행, '영상제작론' 개정판
상태바
[신간] 커뮤니케이션북스 발행, '영상제작론' 개정판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2.13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영상 제작 이론과 실무에 관한 책 중 가장 권위 있는 <영상 제작론>이 7년 만에 개정판으로 돌아왔다.

급변하는 영상 제작 환경을 반영해 3D 영상,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등 현실과 가상세계를 넘나드는 영상 제작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급속하게 영역을 넓히고 있는 다매체 환경과 1인 미디어 같은 신개념 제작 형태에 영상 제작자가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해답도 제시한다.

아무리 기술이 발달하고 새로운 제작법이 개발되어도 영상의 기술, 예술, 심리적인 면에서 기초가 되는 것들은 변함이 없다. 

이 책은 영상 제작에 필요한 기본 원칙과 예비 지식부터 차근차근 다루어 기획, 구성과 대본, 촬영, 조명, 사운드, 편집, 입체영상까지 영상 제작에 필요한 지식을 모두 담았다.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기획 의도, 등장인물 설정 등 최신 사례와 디지털 시각효과(VFX)와 3D 입체영상 제작법 등 최신 기술까지 다룬 이 책은 명실상부한 영상 제작의 원픽 개론서다. 

지은이 최이정은 한남대학교 멀티미디어학부 미디어영상전공 교수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대학원에서 방송학을 전공하고 박사학위를 받았다. MBC 프로그램 <정보데이트>, <깜짝 정보쇼!>, <우리 시대의 명인>, <네 꿈을 펼쳐라>, <주부경제정보ᐨ바로이것!>, <지금 우리는>, <특집 다큐멘터리-세계의 복지국가를 가다>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