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눈길’
상태바
영광군,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눈길’
  • 한성모 기자
  • 승인 2020.02.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안내로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제공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안내를 위해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실시한 모습.(사진제공=영광군)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안내를 위해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실시한 모습.(사진제공=영광군)

[매일일보 한성모 기자] 전남 영광군은 군민 중심의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안내를 위해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실시한다.

민원안내 도우미제는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들에게 민원창구안내, 민원신청서 작성, 무인민원발급기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특히 방문민원이 집중되는 시간대에 행정경험이 많은 팀장급으로 도우미를 배치하여 민원 1회 방문 처리제 확행, 민원사전심사청구제 안내, 고충민원 상담 등 한층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거동이 불편하거나 처음 방문하는 민원인을 해당부서까지 친절히 안내해 민원인 중심의 고객감동 행정서비스를 펼치기로 했다.

군은 보다 능동적이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의 눈높이에 부응하고 민원인의 마음에 공직자의 정성이 잔잔한 감동으로 남을 수 있도록 ‘민원안내 도우미제’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친절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고 공무원의 친절이 곧 군민의 행복이 될 수 있다”면서 “공무원들의 친절마인드 향상과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