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은행, 조직 개편 실시…‘소비자보호 강화’ 방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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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은행, 조직 개편 실시…‘소비자보호 강화’ 방점
  • 박수진 기자
  • 승인 2020.02.11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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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 타워 조직 신설…사업관리·책임경영 강화
소비자브랜드그룹→‘소비자보호·홍보브랜드’ 재편
우리금융지주가 11일 우리은행장 선임 및 그룹 사장단 인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조직 안정 및 종합금융그룹체계 강화를 위해 지주 및 은행의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사진=연합뉴스
우리금융지주가 11일 조직 안정 및 종합금융그룹체계 강화를 위해 지주 및 은행의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수진 기자] 우리금융지주는 11일 우리은행장 선임 및 그룹 사장단 인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조직 안정 및 종합금융그룹체계 강화를 위해 지주 및 은행의 조직개편을 실시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한 혁신 방안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우선 지주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조직을 신설해 그룹 금융소비자보호 업무의 컨트롤 타워(Control Tower)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

우리은행 역시 기존의 소비자브랜드그룹을 ‘금융소비자보호그룹’과 ‘홍보브랜드그룹’으로 재편했다. 금융소비자보호그룹은 은행장 직속의 독립 조직으로 고객보호 업무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하도록 했다.

또한 우리금융은 그룹 추진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부문제를 도입하기로 했다. 그룹 주력사업인 은행, 카드, 종금, 자산운용의 시너지 창출과 협업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사업관리 전담조직을 신설해 자산관리, 글로벌, CIB 등 그룹의 주요 시너지 사업을 강화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기반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기존의 WM그룹 명칭을 자산관리그룹으로 변경해 은행 전체의 자산관리 전략수립 및 추진 역할을 명확히 하기로 했다. 고객중심의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생애주기 등 다양한 관점에서 고객 특성에 맞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그룹 차원의 소비자보호 기능 강화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그룹으로 거듭나며, 신설되는 사업관리 전담조직을 통해 그룹 주요사업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지주체계 출범 2년차를 맞아 종합금융그룹 체계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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