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민주당 구미갑 유헌열 “차세대 산업을 지금 고민하지 않으면 구미의 미래는 없다”
상태바
[인터뷰] 민주당 구미갑 유헌열 “차세대 산업을 지금 고민하지 않으면 구미의 미래는 없다”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02.11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구미갑 유헌열 예비후보
민주당 구미갑 유헌열 예비후보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제21대 총선에 출사표를 던진 더불어민주당 구미시(갑) 유헌열 국회의원 예비후보를 10일 만나 출마 동기와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먼저 유 예비후보 출마 동기에 대해 "현재 구미 5공단 분양이 저조하고 수출은 2018년 259억 불이 2019년 기준 233억 불로 줄어들었다"라며 "분양률이 저조하다는 것은 경기침체의 탓도 있지만 넘어야 하는 산들이 많다는 뜻이다"라고 했다.

이어 그는 "구미공단 10만 시대를 자랑하던 것이 불과 얼마 전이었는데 공단 근로자 9만 명도 무너졌고, 가동률까지 80%대에서 71.4%로 줄어들고 계속해서 줄어드는 심각한 구미의 현실을 지켜볼 수가 없어 사업을 성공시킨 저력으로 구미를 살리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러한 문제를 극복할 방안에 대해 그는 "기업유치와 저조한 5공단 분양률을 위해 뛰고 또 뛰면서 차세대 산업인 수소와 탄소산업, 핵융합 발전산업, 드론산업 등을 위해 정치적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답했다.

유 예비후보는 지역의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구미경제살리기 추진위원회를 만들어 그들로부터 의견을 토대로 중앙과 지방을 오가며 구미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견도 피력했다.

끝으로 핵융합에 대해 유 예비후보는 "핵융합은 원자력과는 차별이 된다. ‘아이언 맨’ 영화 주인공 가슴에 둥글게 달린 장치가 바로 핵융합 장치로서, 이 기술을 적용하면 드론의 경우 현재 공중에 머무는 시간이 30분 정도지만 무한대로서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한 꿈의 에너지로서 구미의 차세대 산업으로 정착시켜야 한다"고 했다.

유 예비후보는 "지금부터 차세대 산업을 고민하지 않으면 반드시 도태되고, 구미의 미래는 없다"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