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울산선거 누구 작품인지 국민 다 안다”
상태바
한국당 “울산선거 누구 작품인지 국민 다 안다”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02.1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소장 비공개’ 추미애 형사고발·탄핵소추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0일 청와대의 울산시장 부정선거 의혹과 관련, “국민들은 누구의 작품인지 다 알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연루사실이 드러나면 탄핵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울산시장 선거개입 관련 공소장에 따르면 박형철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은 검찰에 ‘범죄 첩보 생산 및 하달은 비서실 관할이나 업무범위에 포함되지 않은 위범임을 인식했다’고 했다”며 “또 ‘민주당에서 제공한 첩보라고 판단했지만 재선의원 출신으로 입지가 굳은 백원우 민정비서관의 요구라 거절을 못했다’고 했다”고 전했다. 그는 “청와대가 검찰에 하명을 내려 수사하게 한 것이 불법임을 알았던 것”이라며 “천인공노할 불법선거가 이뤄진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심 원내대표는 “울산시장 선거 상황이 대통령 측근인 당시 윤건영 국정상황실장에게도 18번 보고가 됐다”며 “그중 6번은 청와대 국정상황실에도 보고됐다. 국정상황실장은 대통령에게 직접 보고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문 대통령을 향해 “국민 앞에 이실직고하라. 대통령이 실토하지 않는다면 21대 국회가 구성되면 곧바로 국정조사와 특검을 추진할 것”이라며 “대통령의 연루 사실이 조금이라도 나오면 탄핵을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날 심 원내대표는 추미애 법무부장관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추 장관이 공소장을 감추기 위해 발버둥 친 것은 청와대가 범죄 사실을 숨기려고 했다는 것이다. 추 장관이 공소장을 내지 않은 것은 국회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오늘 추 장관의 형사고발과 함께 추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도 발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