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황교안·유승민 가볍게 보면 진보 큰 코 다친다"
상태바
박지원 "황교안·유승민 가볍게 보면 진보 큰 코 다친다"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0.02.1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지원 대안신당 의원 페이스북 캡쳐
사진=박지원 대안신당 의원 페이스북 캡쳐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이 10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종로 출마 선언과 유승민 전 바른미래당 대표의 총선 불출마 선언과 관련, "가볍게 보면 진보 진영은 큰 코 다친다"며 경고하고 나섰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는 '보수대통합 절대 안되고 새보수당 몇몇 의원이 한국당에 입당할 것이다', '황교안 대표는 등 떠밀려 종로 출마한다' 두가지를 예측했다"고 썼다. 이어 "'황 대표의 종로 출마와 유승민 전 대표의 대구 불출마 혹은 두분 모두 불출마 때는 보수대통합이 가능하다'고도 했다"며 "황 전 대표의 종로 출마 선언, 유 전 대표의 총선 불출마 선언을 결코 가볍게 보면 진보 진영은 큰 코 다친다"고 했다.

박 의원은 또 "유 전 대표는 아직도 개혁 보수를 주창하며 신설합당 제안을 했기에 (보수통합) 성사 여부는 두고 봐야한다"며 "공천 지분도 당직도 요구치 않겠다는 주장이 액면 그대로인지 다른 셈법이 있는지도 불확실하다. 보수통합당 개혁 공천이 가능한지도 의문"이라고 했다. 이어 "그러나 정치는 생물이고 설마가 사람 잡는다는 속담도 있다"며 "보수대통합과 분열된 진보의 대결은 끔직한 결과일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시대 최대의 개혁은 총선승리, 그리고 이를 통한 진보정권의 재창출이다. 오만하지 말고 승리의 길로 가야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