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사)한국 3대3 농구 연맹, 학교체육활성화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세종시교육청·(사)한국 3대3 농구 연맹, 학교체육활성화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0.02.1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와 역동성이 더해진 3대3 농구로 건강·체력·인성 다져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과 (사) 한국 3대3 농구 연맹(회장 양재택, 이하 연맹)이 최교진 교육감과 양재택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학교체육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사)한국3대3농구연맹 업무협약 사진=세종교육청
(사)한국3대3농구연맹 업무협약 사진=세종교육청

이번 업무협약은 ‘모든 학생을 위한 스포츠’를 지향하는 세종시교육청의 학교체육활성화 정책과 이에 공감하는 연맹의 적극적인 의지가 만나 이루어졌다.

연맹은 지난 2017년부터 세종시 학교체육지역협의체 일원으로 참여하며 학교체육활성화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세종시 학생들을 위해 전국 최초로 스쿨챌린지 3대3 농구대회를 개최 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지속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세종시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 바른 인성 함양을 도모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3대3 농구 활성화를 위한 용품 등 지원 ▲경기·대회·체육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경기 기록·분석 프로그램 지원 ▲‘찾아가는 3대3 농구교실’연수 지원 ▲권역·전국단위 3대3 농구대회 개최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길거리 농구로 불리던 3대3 농구가 신나는 음악, 재미와 역동성을 더해 새로운 옷을 입고 아이들 곁으로 다가왔다”면서 “쉽고 재밌게 즐기는 3대3 농구를 통해 세종의 아이들이 건강하게 땀 흘리며, 맘껏 웃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