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계, 밸런타인데이 맞아 ‘그루밍족’ 겨냥 상품 선봬
상태바
뷰티업계, 밸런타인데이 맞아 ‘그루밍족’ 겨냥 상품 선봬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2.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 및 두피 고민에 따라 다양한 선물 선택 가능
자이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 사진=자이엘 제공
자이엘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 사진=자이엘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밸런타인데이가 한발 앞으로 다가오면서 각종 뷰티브랜드에서 피부와 뷰티에 관심이 많은 그루밍족을 위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였다.

9일 뷰티업계는 면도로 인한 상처, 겨울철 찬바람에 의해 거칠어진 피부와 건조해진 두피 등으로 남성들의 고민이 많아지면서,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적합한 다양한 제품을 추천했다.

국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은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를 선보인다. 민감성 두피의 피지 분비를 잡고 힘없는 모근에 활력을 더해주는 저자극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다. 독자 개발 원료 ‘자이엘라이트’와 탈모완화 기능성 성분인 바이오틴, 판테놀 등 8가지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 두피 속 노폐물과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두피에 청량감을 더해준다. 실제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해당 제품 4주 사용 후 각질이 15% 이상 감소했다는 결과를 얻었다. 겨울철 건조한 두피로 인한 각질을 염려하는 남성들에게 추천할 만한 상품이다. 또한 자이엘라이트의 쿨링 효과로 두피열에 의해 무너지는 두피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도 장점이다.

유해성분 없는 천연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의 ‘퍼펙트 맨 올인원 에센스’는 겨울철 건조한 날씨로 인한 피부 각질, 탄력 저하 등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도록 도움을 주는 멀티케어 에센스 제품이다. 스킨, 로션, 에센스 기능이 하나로 합쳐져 있어, 세안 후 여러 단계의 제품을 바를 필요 없이 하나만 발라도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다. 밤껍질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늘어난 모공을 매끈하게 케어해 준다. 카렌듈라 추출물 함유로 면도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에 도움을 준다.

남성 화장품 전문 브랜드 레이블옴므의 ‘티유 마린 슈트 마스크’는 남성의 얼굴 사이즈와 피부 타입을 반영해 제작된 프리미엄 남성전용 마스크팩이다. 잦은 면도로 인해 트러블이 발생하는 쉐이빙존까지 감싸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에 빈틈없이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건조한 U존 부위와 유분 분비가 활발한 T존 부위의 시트 재질 및 에센스를 부위마다 다르게 피부 케어 솔루션을 제공해준다.

업계 관계자는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이 최근 많아진 만큼 남성 화장품 선물이 특정 기념일에 인기이다”며 “선물하고자 하는 남성의 성향에 맞춰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된 만큼 의미있는 선물을 나누기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