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정월대보름 행사 취소... 산불방지 총력
상태바
포항시, 정월대보름 행사 취소... 산불방지 총력
  • 김성찬 기자
  • 승인 2020.02.0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예방 비상근무체계 유지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경졔근무 병행

[매일일보 김성찬 기자] 

포항시, 정월대보름 행사 취소... 산불방지 총력

 화재예방 비상근무체계 유지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경졔근무 병행

포항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으로 인해 정월대보름 행사들이 전면 취소된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 소규모로 열리는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풍등 날리기 등의 민속놀이로 인하여 화재와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만큼 정월대보름인 8일부터 9일까지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여 산불방지에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

  지난 10년간 정월대보름 기간의 날씨정보에 따르면 눈·비가 없이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등 산불위험이 높은 만큼, 포항시는 정월대보름 기간 동안 산불 상황관리 및 대응체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산불 경계경보에 준하는 근무태세를 유지하고 시청과 각 구청 및 읍··동 공무원 70명을 동원하여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기로 하였다.

  포항시는 앞서 2월이 들면서 산불진화대원을 대폭 증원하는 등 건조한 봄철 대형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가운데 정월대보름 기간 동안에는 산림헬기를 이용한 공중감시활동과 상시 출동태세를 유지할 예정이다.

  또한, 산불진화대원 44명을 전진배치하고 산불 취약지를 중심으로 산불감시원 269명을 집중적으로 배치하여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소각 등 주요 산불 발생원인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산불예방 계도와 순찰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포항시는 이와 함께 정월대보름 기간 중에도 평소 시와 마찬가지로 산림청과 경북도청을 비롯하여 소방관서, 인근 시·, 경찰서,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여 산불 발생 시 산불진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비상근무체계를 이어갈 방침이다.

  정영화 포항시 환경녹지국장은 모든 정월대보름 행사가 취소되었지만,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의 발생 위험이 매우 높은 만큼 유관기관과의 공조체제를 통하여 산불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면서 영농준비를 위한 논밭두렁 소각과 같은 산불발생의 원인이 될 만한 작업은 절대 금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