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리프팅, 안면리프팅 방법마다 효과 ‘달라’… “최소절개 스마스거상 인기”
상태바
팔자주름리프팅, 안면리프팅 방법마다 효과 ‘달라’… “최소절개 스마스거상 인기”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2.0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위에 따라 시술 효과 달라…회복시간·시술 후 상태 잘 따져야
장우석 아이디성형외과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장우석 아이디성형외과 원장.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동안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40대 이상 뿐만 아니라 20~30대도 리프팅 수술을 하려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처진 볼살이나 늘어진 턱선을 치료하기 위해선 크게 안면리프팅 시술이나 안면거상수술 두 가지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아이디성형외과는 이런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리프팅 시술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가장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리프팅은 ‘실 리프팅’으로 절개하지 않은 상태로 V라인 리프팅과 주름개선 효과를 줄 수 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유지 기간이 짧고 팔자주름 등 깊은 주름에는 효과가 미비하다. 반면 안면거상수술은 깊은 주름이나 처진 피부 등에 모두 리프팅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 회복 기간과 붓기가 리프팅 시술보다 길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힌다.

최근에는 턱선리프팅이나 안면리프팅의 장점과 안면거상수술의 장점을 모두 살린 ‘미니거상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최소절개 스마스거상도 미니거상술에 한 종류다. 일반적인 안면거상술은 절개 부위가 5cm정도인 반면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은 구레나룻 라인 1~2cm 내외 절개로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상대적으로 적다. 수술시간 역시 1~2시간 이내로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으며, 입원 치료도 필요 없다. 메이크업이 바로 가능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것도 장점이다.

피부만 리프팅하는 리프팅 시술은 처진 스마스 층으로 다시 처질 수밖에 없다. 스마스 층이란 피부 밑 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에 있는 얇은 섬막 근막층을 뜻한다. 최소절개 스마스거상은 피부 처짐을 유발하는 스마스 층을 포함해 표피, 진피, 피하지방, 근육층까지 강하게 끌어올려 턱선리프팅이나 볼살리프팅 등의 효과가 지속되고 눈가부터 턱선까지 리프팅해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안면거상술은 늘어진 피부나 조직을 단순하게 리프팅하는 방식으로 수술할 경우 자연스럽지 않고 지속 효과도 짧을 수 있다. 단순 안면거상술비용 비교를 통해 병원을 결정하는 것을 지양해야 한다.

안면거상술비용을 따지기보단 얼굴형이나 피부의 두께와 처진 정도, 주름의 깊이 등 다방면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분석 및 맞춤형 수술을 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장우석 아이디성형외과 원장은 “안면거상술은 환자 상태에 맞춰 정밀한 분석과 세세한 컨트롤이 필요하로 이러한 이유로 임상경험과 안전한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충분한 삼당을 하는 것이 좋다”며 “특히 팔자주름리프팅 등 깊은 주름 케어를 희망한다면 가격보단 현상태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수술 후 사후 관리 여하에 따라 효과 및 부작용 가능성도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서비스적인 부분을 확인해보는 것이 현명하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