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공소장 공개 거부는 의혹이 사실이란 고백"
상태바
안철수 "공소장 공개 거부는 의혹이 사실이란 고백"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2.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태경 "지은 죄가 많아서 감출 것도 많아"
안철수 전 의원이 5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투쟁하는 중도,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전 의원이 5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투쟁하는 중도,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법무부가 '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사건' 공소장을 국회에 비공개로 전환한 데 대해 야권의 비판이 쏟아졌다. 특히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는 "공소장 공개를 막는 것은 선거개입 의혹이 사실이라고 고백한 것과 다를 바 없다"고 밝혔다.

안 전 대표는 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투쟁하는 중도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토론회에서 "떳떳하면 숨기지 않는 것이 우리 사회의 상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주의의 근간인 공정성까지 훼손하는 정치세력은 한 마디로 가짜 민주화 세력"이라며 "기득권 정치세력들이 진영논리에 사로잡혀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국민세금으로 사익추구에 여념이 없는 동안 대한민국은 병들어 가고 있다"고 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도 이날 국회 주요당직자회의 후 "당당하고 숨길 게 없으면 왜 공소장을 비공개하겠는가"라며 "국민 알 권리 차원에서 개인적인 정보 외에는 공개했던 것으로 알고 있고 제가 법무부 장관 시절에도 그렇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는 아무 잘못이 없다면 공소장을 내놓으시고 잘못이 있다면 사과해야지 숨길 일이 아니다"라며 "공소장 공개를 위한 관련 서류 요구 등을 다 할 것"이라고 했다. 새로운보수당 하태경 책임대표 역시 이날 당 회의에서 "지은 죄가 많아서 감출 것도 많은 것"이라며 "국민의 알 권리 차원에서 공소장 공개를 처음 지시한 노무현 전 대통령을 두 번 우롱하는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