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집콕족’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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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집콕족’ 증가”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2.04 12:3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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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7일간 온라인 이용 고객 30%, 체류 시간 10% 이상 늘어
위생·건강 관련된 가공·건강식품의 검색·소비 평년 대비 급증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긴급 대체 고객 니즈 반영 편성 조정
롯데홈쇼핑 크린조이 황사마스크 판매 방송.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 크린조이 황사마스크 판매 방송.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에 대한 우려가 확산되면서 인터넷과 모바일 온라인 쇼핑몰 이용 고객이 예년보다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경보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된 지난달 27일 이후부터 이달 2일까지 일주일간 고객 구매 성향을 분석한 결과 인터넷과 모바일 쇼핑 이용 고객이 평소보다 30% 이상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측은 감염에 대한 불안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해당 기간 ‘손 세정제’, ‘마스크’, ‘비누’ 등 위생 건강 상품 검색이 상위를 차지했다. 특히 ‘마스크’는 검색 키워드 1위를 기록했고 주문 건수 역시 전주 대비 10배나 증가했다. ‘세제’, ‘생수’, ‘즉석밥’ 등 수요도 같은 기간 2배 이상 급증했다.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도 집중되며 가공·건강식품 카테고리가 74% 이상 큰 폭으로 신장했다. 인터넷·모바일 이용 고객의 체류 시간도 평소보다 10% 이상 늘어났다.

롯데홈쇼핑은 마스크가 품귀현상을 빚음에 따라 지난달 28일부터 질병관리본부에서 권고한 ‘KF94’ 기준의 마스크를 3일간 긴급 편성했다. 지난 28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각각 15분 동안 ‘위케어 황사 마스크’를 긴급 편성, 주문 수량 약 5000세트가 팔리며 목표 대비 4배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 다음 날인 29일과 30일에도 각각 15분씩 ‘위케어’, ‘크린조이’ 마스크를 긴급 편성했고 5분 만에 준비한 2000세트가 매진됐다.

롯데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계속 늘어남에 따라 살균 가전·건강 관련 상품들을 평년보다 2배가량 확대해 집중 편성한다.

이달 5일 오후 2시 40분부터는 외부활동으로 쌓인 먼지를 제거해주는 의류 관리기 ‘LG트롬 스타일러’와 ‘건조기’를 판매한다. 7일 오후 1시 40분에는 수돗물을 단시간에 적정 살균 농도의 전해수로 제조해 주는 ‘바우젠 전해수기’를 판매한다. 이 밖에 독일 유명 가전 브랜드인 ‘블롬베르크’의 의류건조기, ‘다이슨’의 가습공기청정기 등 해외 유명 생활가전을 비롯해 ‘닥터필 필름형 프로폴리스’·‘아티키 생로얄젤리 그릭허니’·‘정관장 홍삼진고’ 등 건강식품들도 선보인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가 확산됨에 따라 외출을 자제하는 고객이 늘면서 TV와 모바일을 이용하는 고객이 평년보다 늘었다”며 “주로 개인위생이나 면역력 향상을 돕는 건강식품 등에 대한 니즈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관련 상품들의 편성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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