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강서를 아름답게 가꿀 정원사 찾습니다”
상태바
강서구, “강서를 아름답게 가꿀 정원사 찾습니다”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2.0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 공모 실시…이달 21까지 접수
주민 직접 참여, 선정사업에 분야별 지원…5명 이상 공동체 대상
강서구가 이달 21일까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2020년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이달 21일까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2020년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강서구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이달 21일까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2020년 공동체정원 조성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민들이 스스로 일상생활 속에서 꽃과 나무를 심고 가꾸는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공모분야는 2개 분야로 공동체에 꽃, 나무, 비료 등을 지원해 주는 녹화재료 지원 분야와 재료비, 사업진행비 등을 지원해 주는 보조금 지원 분야이다.

지원규모는 녹화재료 지원 분야 개소당 최대 200만원 이내, 보조금 지원 분야 개소당 최소 500만원 ~ 최대 2000만원 이내이며 보조금 지원 분야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지원 보조금의 10%이상을 자부담으로 확보해야 한다.

신청대상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구성된 5인 이상 공동체이며, 생활권(직장, 학교 등)이 강서구인 사람도 강서구 내 공동체 정원을 조성하는 경우 신청가능하다.

희망자는 강서구청 공원녹지과(가양동별관)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강서구 양천로 59길 38 강서구청가양동별관 3층 공원녹지과)으로 신청하면 되며, 신청에 필요한 양식은 강서구청 홈페이지(www.gangseo.seoul.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선정결과는 신청 서류를 바탕으로 경관성, 지속성, 공공성, 공동체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3월 10일 서울시 인터넷 홈페이지(www.seoul.go.kr)에 발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공모사업의 작은 씨앗이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아름다운 정원으로 피어나길 기대한다.”며 “녹색 생활공간 확대를 위해 주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