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 걱정에 집밥·홈술도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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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코로나 걱정에 집밥·홈술도 늘어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2.02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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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가정식 도시락 723% 증가
육포 등 술안주, 소주잔도 인기
퍼밀 별별포차 안주. 사진= 퍼밀.
퍼밀 별별포차 안주. 사진= 퍼밀.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불안으로 집밥과 홈술 관련 제품 판매도 늘고 있다. 외식을 자제하고 조용하게 집밥을 먹고 홈술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G마켓은 연휴 직후인 1월 28∼29일 가정식 도시락 판매량이 지난해 설 연휴 직후(2019년 2월 7∼8일)보다 무려 723%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기간 즉석밥 판매량은 21% 늘었고 볶음밥이나 컵밥류는 16%, 누룽지·죽은 28%, 즉석탕과 찌개류는 13% 판매량이 늘었다. 또 생수는 54%, 라면은 12% 더 잘 팔렸다.

집에서 홈술을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나 안주와 소주잔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다. 육포는 53%, 족발과 편육은 50% 판매가 늘었고 소주잔도 95%나 잘 팔렸다. 식탁이있는삶이 운영하는 온라인 식품몰 '퍼밀'에서도 최근 한 달간(12월 30일∼1월 29일) 안주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5배 신장했다.

퍼밀 관계자는 “외출과 외식을 자제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안주류를 많이 찾는 것으로 보인다”면서 “온라인 주문으로 받아볼 수 있는 상품군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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