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해소 위한 건강기능식품은?
상태바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 해소 위한 건강기능식품은?
  • 김아라 기자
  • 승인 2020.01.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태추출물·홍삼·코큐텐 등 성분 들어간 제품 주목
(왼쪽부터) 고려은단 헬스케어 ‘수면비법’,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일동제약 ‘마이니 시너지코큐텐’. 사진=각 사 제공.
(왼쪽부터) 고려은단 헬스케어 ‘수면비법’,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일동제약 ‘마이니 시너지코큐텐’. 사진=각 사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개인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사회 전반에 걸쳐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인들 사이에서는 건강을 해치는 스트레스에 대한 문제 또한 대두되고 있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생활에 동력이 될 수 있지만, 과도해지면 수면 장애를 겪거나 피로감으로 인해 각종 질병에 취약해지는 등 물리적·정신적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돼 스트레스 해소는 필요하다.

이에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건강관리를 하며 스트레스로 인해 취약해진 부분을 보완해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걱정거리가 많거나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질 경우에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는 바로 수면장애다. 수면장애 중 하나인 불면증은 방치할 경우 만성 불면증으로 이행하거나 우울감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수면 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고려은단 헬스케어의 ‘수면비법’은 감태추출물, 홍경천추출물과 비타민 6종을 비롯해 8가지 부원료를 함유한 제품으로, 수면 장애나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감태추출물은 식약처에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유일하게 인정받은 원료이며, 홍경천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100% 제주도에서 자란 감태만을 사용했으며,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고 싶은 현대인이나 편안한 잠자리, 여행으로 인한 시차 적응이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면역력 또한 지나친 스트레스가 쌓이면 취약해질 수 있는 것 중 하나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각종 질병에 취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 향상을 위해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이나 피로 해소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스틱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언제 어디서든 홍삼 섭취가 가능해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에게까지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

코큐텐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방지함과 동시에 에너지 생산을 도와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 중 하나다.

일동제약 마이니 시리즈 중 ‘마이니 시너지코큐텐’은 코엔자임큐텐을 주원료로, 보조 성분으로는 브로콜리, 흑후추 등을 담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항산화와 혈압 감소에 효과적이며, 하루 코엔자임Q10 섭취 최대 함량인 100㎎을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