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송철호 석고대죄하고 사퇴해야"
상태바
김기현 "송철호 석고대죄하고 사퇴해야"
  • 김정인 기자
  • 승인 2020.01.3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자신의 정치 고향인 울산 남구을에서 자유한국당 후보로 총선에 출마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29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자신의 정치 고향인 울산 남구을에서 자유한국당 후보로 총선에 출마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김정인 기자] 김기현 전 울산시장은 검찰이 울산광역시장 부정선거사건 관련자 13명을 공직선거법위반 등 혐의로 기소한데 대해 "희대의 권력형 부정선거 사건"이라며 송철호 울산시장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 전 시장은 30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송 시장을 향해 "책임 있는 행정수장으로서 시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즉각 사퇴함으로써 울산시정의 파행을 중단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김 전 시장은 또 "2018년 선거 당시부터 떠돌던 청와대 개입설 등 모든 소문과 의혹이 사실로 밝혀졌다"며 "검찰과 언론보도에 따르면 2018년 6·13지방선거는 청와대와 야당, 부패한 일부 경찰, 송철호 시장과 송 시장 측근들이 한통속이 되어 저지른 희대의 권력형 부정선거 사건이다"고 했다.

구체적으로는 "송철호 당시 변호사가 황운하 당시 울산지방경찰청장에게 수사를 청탁하고, 송병기 씨가 허위 내용의 비위정보를 제공하고, 청와대는 이 허위 비위정보에 대한 재가공까지 해 경찰에 공작수사 하명 지시를 내리고, 황운하 전 청장은 이 허위 비위정보를 빌미로 정치공작 수사를 감행하는 범죄행각을 벌였던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사정이 이러함에도 정치적 목적으로 사실을 왜곡하고 짜맞추기 수사로 무리하기 짝이 없는 선거공작을 벌인 장본인인 송 시장이 만약 끝내 사퇴를 거부하고 거짓말로 시민을 속이려 한다면, 시민들의 거센 분노에 직면하게 될 것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