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임종석 소환에 "사실상 대통령 수사"
상태바
황교안, 임종석 소환에 "사실상 대통령 수사"
  • 조현경 기자
  • 승인 2020.01.3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조현경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0일 문재인 대통령을 두고 “모든 범죄행각의 지휘자”라며 “이정도면 문재인 정권 청와대를 범죄 수사단, 범죄 사령부로 칭해도 과하지 않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검찰이 한병도 전 정무수석, 백원우·박형철 등 전 비서관을 비롯해 청와대 관계자 13명을 선거개입 혐의로 일괄 기소했다”며 “뿐만 아니라 임종석 전 실장, 이광철 민정비서관도 수사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미 수많은 전·현직 청와대 수석, 청와대 비서관들이 줄줄이 유죄판결을 받거나 수사를 받고 있다”며 “이제 문재인 정권의 국정농단 게이트의 실상이 거의 다 드러났다. 하명수사를 통한 부정선거와 선거공작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 정도면 문재인 정권 청와대를 범죄 수사단, 범죄 사령부로 칭해도 과하지 않게 됐다. 이제 문 대통령은 국민께 답해야 한다. 대통령은 이 모든 범죄행각의 지휘자입니까, 아니면 대통령까지 속이고 벌인 참모들의 집단범죄였습니까”라고 물었다.

황 대표는 또한 “이 정권의 첫 비서실장이 소환된다. 사실상 대통령을 향한 수사로 보여진다. 또 막으려고 할 것”이라며 “그러나 국민들의 지지를 받는 검찰은 국민들로부터 부여받은 사명을 완수하리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국민들은 더 이상 주변 참모진의 궁색한 대리변명 따위는 듣고 싶지 않다. 대통령이 직접 답해야 한다”며 “현직 대통령은 형사상 소추를 받지 않는다는 규정을 근거로 본인 책임을 회피할 생각하지 말고 이제 국민 앞에 나서서 석고대죄해야 할 시간”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