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제3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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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제3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성료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01.29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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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부터 기존 년 1회에서 4회, 총 참가자 240명에서 320명으로 확대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18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한 ‘제3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현장.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18일 서울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한 ‘제3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 현장.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8일 구로구 넷마블 사옥에서 열린 ‘제 3회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가족캠프’는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넷마블게임소통교육’(누적 40회 진행) 일환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보다 많은 가족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부터 ‘가족캠프’의 진행 횟수를 기존 년 1회에서 4회, 총 참가자 수도 240명에서 320명으로 늘렸다.

초등학교 자녀와 부모로 이뤄진 80명의 참가자는 이번 3회 ‘가족캠프’에서 ‘ㅋㅋ(크크)’, ‘토리’, ‘레온’, ‘밥’ 등 넷마블 대표 캐릭터로 구성된 ‘넷마블프렌즈’ 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체험했다.

특히, △서로의 생각을 가족이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동작으로 만들어보는 ‘ㅋㅋ의 코딩 월드’ △나만의 게임 캐릭터를 디자인 하는 ‘토리의 디자인 타운’ △게임 속 소리의 제작 과정을 알아보고 직접 만들어 보는 ‘레온의 사운드 타운’ △가족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토리 북을 만드는 ‘밥의 스토리 월드’ 등 게임을 통해 ‘우리 가족’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만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가족캠프’에 참가한 남인화(학부모)씨는 “게임을 잘 몰라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막기만 했었는데 캠프를 통해 게임을 이해하고 가족 간 친밀감도 높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으며, 김경태(학부모)씨는 "게임을 가족 내 문제로 보기 보다는 함께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문화로 소통하고 접근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1월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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