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건설공사 종합추진 기획단 출범식 가져
상태바
영광군, 건설공사 종합추진 기획단 출범식 가져
  • 한성모 기자
  • 승인 2020.01.2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공사 조기발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지난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건설공사 종합추진 기획단 출범식을 가진 모습.(사진제공=영광군)
지난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건설공사 종합추진 기획단 출범식을 가진 모습.(사진제공=영광군)

[매일일보 한성모 기자] 전남 영광군은 지난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건설공사 종합추진 기획단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기획단은 건설과장을 단장으로 분야별 10개 반을 편성, 군 본청 기술직 공무원 46명과 읍면 11명으로 총 57명이 참여하며 2020년 발주대상 건설공사의 조기발주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 28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를 집중 운영기간으로 정하고 총 403건(429억4천8백만 원)의 건설공사에 대해 측량과 설계, 과업 지시서 검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발주사업 중 군 본청 54건과 읍면 74건 등 총 128건의 사업을 기술직 선후배 공무원이 팀을 이뤄 직접 측량, 설계함으로써 신규 기술직 공무원의 기술습득과 정보공유는 물론 실무능력 배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에서는 건설기획단에서 기술직 공무원의 교육과 팀별 설계, 정보공유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난 1월 별도 기획단 사무실을 확보하고 전산장비 설치 등 준비를 마쳤다.

군 관계자는 “건설기획단에서 내실 있는 측량과 설계로 예산 낭비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사업을 조기에 발주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