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예디자인 스타상품’ 20점 판매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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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예디자인 스타상품’ 20점 판매개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1.29 0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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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소비 트렌드를 사로잡는 20가지 공예디자인 상품공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KCDF)은 작년 실시된<2019 공예디자인 스타상품>사업을 통해 최종 선정된 신진작가 개발 상품 총 20점에 대해 본격적인 판매 지원을 시작한다.

지난해 12월 공예트렌드페어 현장에서 처음 일반에 공개된 ‘2019 공예디자인 스타상품’은 <공예연가-나의 친애하는 사물들>이라는 주제로 일상에서 매일 쓰는 물건에 아름다움을 부여하며, 소비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의 행복을 선사하는 상품들로 개발됐다.

선정 작품은 △열매 시리즈(김동완) △리:앤티크 시리즈(박선민) △도자 합 시리즈(하나경)△화담(정의선)△옹기 각면 시리즈(전설희) △Cut&Fold Tableware Series(이보미) △원(願)샷(우경자) △보리양각개완세트(토림도예) △다반사(茶飯事)(손세은) △Bi-color Effect Series(김소현) △트라이 반(盤)(정산) △꽃잎시리즈(임상아) △한지 씨드(신지은) △Line Collection(안대훈) △옻합 시리즈(유남권) △키리 화병(손상우) △반경(김재경) △림(林)(김정우) △참(Charm)시리즈(두리) △블링(남한슬) 등이다.

장신구, 화병, 식기, 오브제 등 다양한 소재와 아이템으로 개발된 각각의 상품은 작가적 해석에 따라 전통을 새롭게 표현하고,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균형을 맞추며 멋스러운 공간과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에 활용될 수 있다.

<공예디자인 스타상품>사업은 유통시장을 리드할 잠재력 있는 신진작가를 선정하여 대중 친화적이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하는 사업으로 매년 3~4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상품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실물심사를 거쳐 최종 20명 내외의 작가를 선정한 후, 전문가 멘토단과 함께 6개월간 상품을 개발 및 보완하는 과정을 거쳐 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인사동에 위치한 KCDF갤러리숍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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