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토요체험학교·학교밖청소년 주말동아리 지원
상태바
구로구, 토요체험학교·학교밖청소년 주말동아리 지원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1.2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인 이상 청소년 주말동아리,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기관 대상 공모
선정되면 4월부터 12월까지 활동비 지원 받아 … 내달 5일까지 접수
구로구가 토요체험학교와 학교밖청소년 지원프로그램을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구로구 제공
구로구가 토요체험학교와 학교밖청소년 지원프로그램을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구로구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토요체험학교와 학교밖청소년 지원프로그램을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구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동아리와 기관을 선발한다.

 참가자격은 구로구 관내 청소년 주말동아리(구성원 10인 이상) 또는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사회기관이다. 영리 활동, 정당 지지, 종교 전파 등을 목적으로 하는 단체는 제외된다.

 활동분야는 공연, 공예·창작, 진로체험 등으로 나뉘며 동아리는 100~140만원, 지역사회기관은 프로그램별로 450~55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동아리와 기관은 내달 5일까지 필요한 서류를 갖춰 구청 교육지원과(860-2222)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류, 방법, 사업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로구는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동아리와 기관을 선정하고 3월 중 결과 통보와 함께 보조금을 교부할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주말 동안 다양한 체험과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동아리와 기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로구는 10월 구로청소년축제에 맞춰 토요체험학교 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발표회에는 프로그램 참가단체들의 공연과 체험부스 등이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