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0 과실수 재배기술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수원시, ‘2020 과실수 재배기술 교육’ 수강생 모집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1.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시농업기술센터가 ‘2020 과실수 재배기술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과실수 재배 기술교육’은 사과·배·포도·복숭아 등 과실수의 재배 기초 이론부터 재배기술까지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27일 밝혔다.

주요 교육 내용은 스마트폰으로 과수 재배기술 정보 활용하기, 동계 과실수 전정(가지치기), 병충해 방제와 유제(기름 상태의 농약) 살포, 순지르기(원줄기 끝을 잘라 더는 성장하지 않도록 관리)·적과(올바른 모양의 과실을 수확하기 위해 알맞은 양의 과실만 남기고 따버리는 것) 등 결실관리, 여름 전정(가지치기)과 수확, 수확 후 관리 등이다.

전문 강사가 2월 7일부터 9월 4일까지 매주 금요일 10회에 걸쳐 강의한다. 농업기술센터와 호매실 과수공원에서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이 이뤄질 예정이며, 이와 함께 교육생들이 각자의 집·농장 등에서 가꾸는 과실수를 효율적으로 재배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설명해주고, 재배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에 대해 상담도 해줄 예정이다.

과실수 재배 농업인, 귀농·귀촌 예정자, 일반 시민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20명을 모집하고, 수강료는 무료다.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2020년 과실수 재배기술 교육생 모집 안내’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수강생들이 과실수 재배관리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체계적인 이론·실습 교육을 운영하겠다”면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