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단지내 '우수어린이집' 11개원 선정·시상
상태바
부영그룹, 단지내 '우수어린이집' 11개원 선정·시상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1.2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광주전남혁신2단지 어린이집'
부영그룹 신명호 회장 직무대행(왼쪽 여섯 번째)과 부영 사랑으로 '우수' 어린이집 수상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 신명호 회장 직무대행(왼쪽 여섯 번째)과 부영 사랑으로 '우수' 어린이집 수상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제공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부영그룹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가운데 우수 어린이집 11개원을 선정, 시상했다. 

부영그룹은 지난 10일 부영태평빌딩 7층 회의실에서 2020년 어린이집 원장회의 및 시상식을 열고 지난해 모범적으로 '안심 어린이집'을 실천한 '광주전남혁신2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황정숙)'을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영유아들이 행복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을 목표로 전국의 부영 아파트 관리동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66개원을 운영하고 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임대료가 없고, 면제된 임대료는 영유아의 복지로 쓰인다.

부영그룹은 매년 운영자 협약서 이행실적, 운영자 전문성, 수상실적 등을 평가해 우수 어린이집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대상의 영예를 안은 '광주전남혁신2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평가에서 최고점을 받은 것은 물론 전남보육공모전 전남도지사상 표창 수상, 우수급식어린이집 지정, 육아종합지원센터 공모상 수상 등의 실적을 거뒀다.

최우수상은 '제주삼화7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김은애)'과 '광주첨단2지구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윤정인)'이 차지했다. 우수상은 '여수죽림1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최민희)', '원주문막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장 최미애)', '원주혁신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황은경)'에게 돌아갔다. 

특별상 개인부문은 '광주전남혁신3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이영자)', 단체부문은 '충북오창5~8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원장 정희욱·권서연·박영실·조경남)'이 수상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은 이기숙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를 고문으로 영입했다. 또 부영그룹 내에 보육지원팀을 두고 무상으로 보육행사, 부모교육, 교사교육, 보육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다자녀 입학금 지원, 개원지원금 지원 등을 한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난해 64개원(2019년 운영현황 기준)이 전국에서 총 74개의 상을 받는 등 우수성을 공인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