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고교생에 술 권유’ 민병희 교육감 사퇴하라”
상태바
자유한국당 “‘고교생에 술 권유’ 민병희 교육감 사퇴하라”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1.22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권현서 자유한국당 청년부대변인은 22일 논평을 통해 “고등학생에게 술 먹이고 뭐가 문제인지 모르는 청소년 보호 인식 zero 민병희 교육감은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자유한국당은 “지난 10월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이 교육청 직원들과 회식하는 자리에서 고등학생에게 술을 먹여 논란이 있다”며 “피해자는 고등학생임을 여러 차례 설명했지만 민 교육감이 막무가내로 술을 권해서 어쩔 수 없이 소주 한잔을 먹었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민 교육감은 고등학생인 줄 몰랐다면 서도, 이게 도덕적으로 비난받을 일이냐는 적반하장식 해명을 했다고 한다”며 “논란이 불거지자 오늘 부랴부랴 ‘결과적으로 잘못’이라 했지만 진정성은 찾아볼 수 없었다”고 지적했다.

또 “본인의 과오를 인정하지 않는 모습에서 학생들은 무엇을 배우겠는가?”라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해 정부는 부모라도 미성년 자녀에게 술을 권하면 처벌할 수 있도록 한 청소년보호대책을 발표했다”며 “청소년에게 술을 마시도록 강요, 권유, 방조하면 그 자리에 있던 모든 성인에게 책임을 묻겠다는 것으로, 처벌 조항을 담은 법 개정이 추진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청소년 보호 정책을 펴야 할 교육 수장이 청소년에 술을 권하는 개탄스러운 일이 벌어진 것이다”며 “민 교육감은 제5·6·7대 강원도교육감으로 무려 10년째 재직 중인데, 고인 물은 썩는다는 옛말이 틀린 것이 하나 없다”고 평가했다.

자유한국당은 “청소년 보호 인식 zero인 민병희 교육감은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으면 이제 그만 집으로 돌아가시라”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