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재 전주을 예비후보, 설 민생현장 찾아
상태바
최형재 전주을 예비후보, 설 민생현장 찾아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0.01.22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대 핵심공약' 설명·지지 호소
전통시장을 찾아 7대 핵심 공약을 설명하고 있는 최형재 전주을 예비후보 (사진제공=최형재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전통시장을 찾아 7대 핵심 공약을 설명하고 있는 최형재 전주을 예비후보 (사진제공=최형재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최형재 더불어민주당 전주시을 예비후보는 설을 맞아 전통시장 등 민생현장을 찾아 7대 핵심 공약을 설명하며 지지를 호소했다고 22일 밝혔다.

최형재 예비후보는 “전북발전을 위해 국가예산 10조 원 시대를 만들겠다”며 “확보된 예산을 통해 전주시 서부권의 발전을 가로막는 낡은 시설과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최형재 예비후보가 1번 공약으로 내세운 ‘130만 메가시티’는 수도권 및 부·울·경 메가시티에 대응하는 전북만의 독자적인 발전축이다. 각 도시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새만금·군산의 항만물류 허브, 익산의 철도 교통망, 완주의 제조업과 함께 전주의 금융·회계·교육 등 인프라를 결합한 통합 경제권을 구축하는 것이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청년 공약인 ‘1인 미디어 산업 생태계’ 구축 방안과 노년층의 복지 실태를 점검하고 ‘사회서비스원’을 설립하는 등 사회복지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강조했다.

이밖에도 전주 서부권 시가지 확장으로 교통·지리적 요충지가 된 황방산 일대의 ‘국정원 전북지부’와 안전진단 결과 D등급 위험시설 판정을 받은 ‘전주시 경륜장’을 이전해, 확보한 부지에 ‘전주시립미술관’ 등 문화·체육시설을 유치하기 위해 주민들과 논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구도심에 집중된 버스노선 체계를 개편해 실제 이용 승객이 많은 삼천·서신·효자동을 중심으로 순환·간선 노선을 확충하고, 마을·지선버스를 도입해 누구에게나 평등한 이동권을 보장한다는 방안도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