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춘천교대-강릉원주대, ‘강원의 독립운동가’ 학술세미나 개최
상태바
강원대학교-춘천교대-강릉원주대, ‘강원의 독립운동가’ 학술세미나 개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1.2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세미나 포스터(사진제공=강원도)
학술세미나 포스터(사진제공=강원도)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와 춘천교육대학교(총장 이환기), 강릉원주대학교(총장직무대리 박덕영)은 23일 오전 11시 춘천시 디아펠리즈에서 ‘강원의 독립운동가’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강원대를 비롯한 3개 대학은 지난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강원도내 독립운동 역사자료 발굴·기록·보존을 위한 아카이브 구축’ 사업을 추진했으며, 이번 학술세미나를 통해 연구결과의 공유·확산 및 강원도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재조명할 계획이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김명동 강원대 기획처장의 개회사와 최성범 강릉원주대 기획처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이승일 강릉원주대 교수의 ‘강원 연동지역 독립운동의 통계적 조사’ ▲엄찬호 강원대 강사의 ‘영서 남부지역 독립운동과 독립 유공자’ ▲김정인 춘천교대 교수의 ‘강원도 영서 북부 출신 독립유공자와 독립운동’ 등 연구발표가 각각 진행된다.

이어 김대기 강원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이명종 강릉원주대 연구교수 ▲김헌 강원대 교수 ▲남귀우 춘천의병마을 사무국장이 패널로 참여해 토론을 벌인다.

김명동 기획처장은 “이번 학술세미나를 통해 강원도 독립운동가들의 활약상을 널리 알리고, 도민의 자부심을 고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내 국립대학간 네트워크를 통해 교육·연구혁신과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