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 VR, 인기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 출시
상태바
스토브 VR, 인기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 출시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01.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입체적 사운드를 기반으로 구현 된 흉가 체험 VR 게임
가상현실(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스토브 VR’에,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인기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의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가상현실(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스토브 VR’에,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인기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의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설날 연휴를 앞두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가상현실(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스토브 VR’에, 가족이나 친구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인기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의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흉가는 AIXLAB이 개발한 공포 체험 VR 게임으로 대한민국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 순으로 각각 제작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스토브 VR을 통해 서비스 되는 흉가2는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프로그램 및 기획/디자인 분야 우수개발자상 2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흉가2는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을 갖고 흉가를 탐험할 수 있도록,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과 입체적인 사운드를 기반으로 충북 제천 늘봄가든을 VR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VR방 등 VR 매장 전용 콘텐츠의 특성을 살려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2인 멀티플레이도 제공한다. 흉가2는 스토브 VR 플랫폼을 운영하는 VR 매장에서 즐길 수 있다.

한편 스토브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스토브 VR을 2019년 2월 정식 론칭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토브 VR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국내 최대 수준인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다.

스토브 VR 플랫폼은 운영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매장 관리 프로그램 및 자체 제작한 게임별 튜토리얼 영상 등을 제공해 VR 매장 사업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VR 플러스, 캠프 VR, 브라이트, CJ헬로, 콩VR 등 다양한 메이저 VR 매장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처럼 VR 플랫폼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스토브는 국가 기관의 VR 사업 파트너로 선정 되는 등 성과도 내고 있다. 이와 관련 스토브는 2019년 8월에는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가 장병들의 여가 문화 향상을 위해 설립한 ‘문화컴플렉스’의 VR 게임 공급 사업자로 선정 돼 스토브 VR을 서비스해 오고 있다.

또한 스토브는 2019년 9월 KT와 협력을 통해, 말레이시아 조호르주 레고랜드 쇼핑몰 내 위치한 VR 테마파크 브리니티에 VR 게임 플랫폼 ‘스토브 VR’을 공급하는 등 글로벌로도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