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체육학과 김채운, 리듬체조 태극마크 달다
상태바
세종대 체육학과 김채운, 리듬체조 태극마크 달다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0.01.2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리듬체조 개인 국가대표 선발전서 1위 올라
리듬체조 국가대표로 선발된 세종대학교 체육학과 김채운. 사진=세종대학교 제공
리듬체조 국가대표로 선발된 세종대학교 체육학과 김채운. 사진=세종대학교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세종대학교 체육학과 김채운이 대한체조협회가 주최한 2020 리듬체조 개인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1위에 올라 태극마크를 달았다.

지난 1월 18일 진천선수촌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김채운은 합계 73.100점을 기록하면서 참가선수 20명 중 1위로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김채운은 올해 열리는 2020년 도쿄올림픽을 빛낼 리듬체조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다. 오는 4월에 열리는 국제체조연맹(FIG) 월드컵 시리즈의 도쿄올림픽 출전권 획득을 위해 2016년 8월부터 러시아 노보고르스크 지역으로 훈련지를 옮겨 세계적인 선수들과 함께 맹훈련을 하고 있다.

김채운은 "도쿄올림픽 출전권 획득을 위해 4월에 열리는 월드컵 시리즈 대회와 5월 아시아선수권대회까지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이고, 체력 훈련에 매진할 생각이다"며 "도쿄올림픽에 출전하여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강유원 세종대 학생지원처장 교수는 "세종대는 명실상부한 리듬체조 선도대학으로서 앞으로 보다 체계적으로 리듬체조를 지원해 선수들의 해외 전지훈련과 국제대회 참여를 적극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