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닷컴, 국내 시장 공략위해 ‘미콘캐시 엠페이’와 맞손
상태바
비트코인닷컴, 국내 시장 공략위해 ‘미콘캐시 엠페이’와 맞손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1.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콘캐시 '엠페이 플랫폼'서 비트코인캐시 사용 가능
(오른쪽에서 세번째)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회장과 미콘커뮤니티 직원들이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찍고있다. 사진=미콘커뮤니티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비트코인닷컴은 지난 11일 미콘커뮤니티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체결로 비트코인닷컴은 비트코인캐시를 미콘캐시 ‘엠페이 플랫폼’에 추가 시켰다.

이로써 비트코인캐시는 미콘캐시의 엠페이를 통해 국내 미콘캐시로 실물경제를 거래하는 미콘몰에서 비트코인캐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최근 엠페이 플랫폼에 추가된 법률서비스 및 의료 서비스 또한 비트코인캐시로 결제 가능하다. 특히 의료 서비스 분야에서 비트코인캐시 사용은 해외 환자 유치에 크게 도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캐시는 일거래량은 60억달러로 기록하고 있으면 시가총액 약 70억달러로 비트코인 시장 4위를 차지하고 있다.

비트코인캐시는 지난 2017년 비트코인이 한계성에 부딪친 시점에서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해 생성됐다. 비트코인캐시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블록 크기를 2~8MB까지 유동적으로 늘리는 방법으로 실생활에 사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조재도 미콘커뮤니티 회장은 “비트코인캐시는 미콘캐시의 엠페이 플랫폼을 통해 한국에서 확대해 나갈 수 있게 됐다”며 “세계적인 비트코인 플랫폼인 비트코인닷컴과 긴밀한 협력으로 미콘캐시는 비트코인캐시와 동반 성장으로 국내 토종 코인의 모범 답안을 제시하겠다”고 전했다.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회장은 “미콘캐시와 전략적 협력을 결정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고, 미콘캐시의 모범적인 생태계와 꾸준한 사업 전개를 보고 쉽게 결정을 내렸다”며 “비트코인닷컴은 비트코인캐시와 미콘캐시를 한국 시장과 세계 시장에 확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발전을 미콘캐시와 함께 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