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 ‘링컨하우스전주스쿨 4기 졸업식’ 성황리에 열려
상태바
국제청소년연합, ‘링컨하우스전주스쿨 4기 졸업식’ 성황리에 열려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0.01.20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인드교육과 우수한 커리큘럼으로 대안학교의 새로운 모델로 주목
지난 19일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링컨하우스전주스쿨 4기 졸업식에서 학생들이 전체합창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제청소년연합)
지난 19일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링컨하우스전주스쿨 4기 졸업식에서 학생들이 전체합창을 하고 있다. 사진=국제청소년연합 제공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국제청소년연합(IYF)는 지난 19일 링컨하우스전주스쿨 4기 학생들의 ‘졸업기념콘서트’가 성황리에 열렸다고 20일 밝혔다.

전북도민과 함께한 이날 콘서트는 학부모와 가족, 선배들을 비롯해 도내 각계각층의 내빈 등 약1000여명이 참석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공연을 준비해 준 학생들을 응원하고 졸업을 축하했다. 

링컨하우스전주스쿨 교육자문위원을 맡고 있는 원광대학교 윤석화 명예교수는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서 4기 졸업생을 배출하게 돼 기쁘다”며 “언제 어디서나 빛이 되는 꼭 필요한 인재가 될 우리 학생들의 앞날에 많은 응원과 관심을 갖고 지켜봐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축사에 나선 박용근 전라북도의회 의원은 “고등학교 졸업은 인생의 35% 지점을 통과한 것이나 마찬가지이며, 부모님과 선생님들의 사랑과 노고를 잊지 않고 지역 발전을 위해 일하는 인재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졸업콘서트는 학생들의 추억이 담긴 영상을 시작으로, 지구촌의 다양한 문화를 댄스로 표현한 세계문화댄스, 합창, 연극 및 스승에 대한 고마움과 제자에 대한 사랑이 전해진 편지낭독 등 학생들의 추억과 감사, 사랑과 꿈이 담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또한 3년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투철한 봉사정신과 희생정신을 발휘하고 성실한 학업태도와 건전한 학교문화 확립 등 타의 모범이 된 학생들에게 IYF 설립자상과 회장상, 학교장상, 정동영 국회의원상, 김광수 국회의원상, 전라북도의회 의장상, 전주시의회 의장상, 임실군수상 등을 수여했다. 아울러 지역내 언론사와 교육계, 교내에서 마련한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전달됐다.

링컨하우스전주스쿨 류홍열 교장은 “인적자원인 우리 학생들에게 자신을 벗어나 남을 위해 희생하고 배려할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우리학교는 학업은 물론, 올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마인드교육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소통과 배려의 정신을 배우게 해, 유연한 사고와 지혜를 갖춘 인재를 길러낸다.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