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오늘(20일) 개최…축하공연 라인업 공개
상태바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오늘(20일) 개최…축하공연 라인업 공개
  • 강미화 PD
  • 승인 2020.01.2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축하공연 라인업 이미지. 사진=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축하공연 라인업 이미지. 사진=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시상식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가 오늘(20일) 오후 7시,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2019년 한해 관객들에게 사랑받은 다양한 뮤지컬 작품들이 후보에 오른 가운데, 개최를 앞두고 화려한 축하공연 라인업을 공개했다.

'세계로 미래로 도약하는 한국뮤지컬'이란 테마로 구성된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는 2019년 한 해를 빛낸 다양한 작품들의 축하공연을 비롯하여 세계 각지에서 활약한 배우들과 한국뮤지컬을 이끌어나갈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함께하는 무대 등 다채로운 무대를 준비했다.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의 오프닝 무대는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 일본 등 세계 각지에서 활약한 뮤지컬 배우들과 뮤지컬 배우의 꿈을 꾸며 성장하고 있는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함께 장식한다. 뮤지컬 배우 김리, 박영주, 신혜지가 한세대학교 공연예술학부 학생들과 함께 뮤지컬 '라이온킹'의 'King of Pride Rock'(킹 오브 프라이드 록)과 'Circle of Life'(써클 오브 라이프) 넘버로 웅장하고 화려한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현재 아시아 최대 뮤지컬 강국의 원동력이 된 한국 뮤지컬의 뿌리에 대해 이야기하는 특별한 시간에 이어, 대한민국의 대표 연극, 뮤지컬 배우이자 공연 연출가 겸 제작자인 배우 윤석화가 출연하여 '캣츠'의 'Memory'(메모리) 넘버를 선사한다.

2019년 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약진이 돋보였던 창작 뮤지컬 두 편의 무대도 만날 수 있다. 총 13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된 뮤지컬 '호프: 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은 김선영, 송용진, 조형균, 이예은 배우가 출연하여 오랜만에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며, 총 11개 부문 노미네이트 된 '스웨그에이지 : 외쳐, 조선!'의 흥겨운 무대는 관객들을 들썩이게 할 것이다.

뮤지컬 '마리 앙투아네트'의 진취적이고 강인한 여성 ‘마그리드’ 역으로 각각 조연상과 신인상 후보에 오른 장은아와 김연지가 함께 무대를 준비하고 있으며, 제3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수상작인 '웃는 남자'의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2020년 재연의 그웬플렌 역으로 새롭게 합류한 이석훈 배우가 출연하여 '그 눈을 떠'(OPEN YOUR EYES)와 '웃는 남자'(THE MAN WHO LAUGHS) 넘버로 감미로운 보이스와 폭발적인 가창력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앙상블상 후보에 오른 '아이다' 팀의 축하공연도 만날 수 있다. 윤공주를 비롯한 19명의 배우들이 출연하여 아이다의 'THE GODS LOVE NUBIA'로 전율의 무대를 예고한다. 마지막으로 한국 뮤지컬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신인상 후보자들과 한세대학교 뮤지컬 꿈나무들이 함께 준비한 뮤지컬 '렌트'의 명곡 'SEASONS OF LOVE'(시즌 오브 러브)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가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인터파크씨어터가 후원하는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는 대한민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행사로서 뮤지컬인들과 뮤지컬을 사랑하는 관객들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이다. 매년 1월에 개최되는 '한국뮤지컬어워즈'는 매해 수준 높은 작품을 발굴하여 해당 작품의 창작자를 독려하며 축하하는 시상식으로 지난 한 해를 총결산하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뮤지컬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음과 동시에 한국 뮤지컬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뮤지컬 배우 이건명의 사회로 진행될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의 연출은 오루피나 연출이 맡았으며, 음악은 김문정 음악감독과 THE M.C 오케스트라가 함께 한다.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의 영예의 주인공은 누구에게 돌아갈지 관심을 끄는 가운데, '제4회 한국뮤지컬어워즈'는 오늘(20일) 7시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개최되며, 카카오톡 #공연과 카카오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