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19년도 1·2학기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 접수
상태바
보령시, 2019년도 1·2학기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 접수
  • 박웅현 기자
  • 승인 2020.01.1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월 31일까지, 개인 계좌 아닌 한국장학재단 통한 지원 방식

[매일일보 박웅현 기자] 보령시가 지역 출신 대학생들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 하고 사회 초년생의 대출 부담 완화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본인 또는 부모가 공고일인 10일 현재 1년 이상 보령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 재학생으로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지난해 1, 2학기 대출을 받은 대학생이다. 단 휴학생이나 졸업자, 대학원생은 지원이 제한된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 ‘소통·참여’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신청’으로 접속해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지원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동의서 등을 다운 받아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첨부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2019년 1, 2학기 학자금 대출금 중 지난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발생한 이자분을 지급하고, 대출 이자 지원금은 대학생 개인 계좌가 아닌 한국장학재단으로 대출 이자 지원분을 송금하는 방식이다.

시는 현재 일반상환 학자금대출 이자분만 지급하고 있으나, 다음 분기부터는 취업 후 상환 학자금대출 이자분까지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대전·세종·충청=박웅현 기자 seoulca19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