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겨울철 난방을 켠 상태에서 문 열고 영업' 집중점검
상태바
수원시, '겨울철 난방을 켠 상태에서 문 열고 영업' 집중점검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1.17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관리공단과 난방 중 5분 이상 문 연 영업장 집중 단속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시가 20일부터 23일까지 난방기를 가동한 상태에서 출입문을 열어놓고 영업하는 사업장을 집중적으로 단속한다. 난방기를 가동한 상태에서 5분 이상 문을 열어놓고 영업하는 사업장이 단속 대상이라고 17일 밝혔다.

수원시 공직자와 에너지관리공단 직원으로 구성된 합동 단속반이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과 주요 상업지역에 소재한 사업장을 중심으로 20~23일 나흘 동안 집중 단속을 펼친다.

최초 1회 위반한 사업장에는 경고장을 배부하고, 경고 이후 적발된 사업장에는 위반 횟수에 따라 1회 150만 원, 2회 200만 원, 3회 250만 원, 4회 이상 3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이번 단속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사용제한 공고에 따른 것으로, 겨울철 안정적인 전력수급과 에너지 절약을 위해 시행된다. 이와 함께 수원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겨울철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도 전개할 계획이다.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겨울철 적정 실내온도 유지(20도), 내복 착용하기,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 사용하기, 스마트 플러그로 대기전력 차단하기 등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에너지 절약 방법을 홍보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겨울철 문을 열고 영업하면 에너지 손실이 크기 때문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면서 “단속 기간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는 만큼 각별히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