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프렌즈TV, 부동산 초보 위한 새싹스쿨 선봬
상태바
리얼프렌즈TV, 부동산 초보 위한 새싹스쿨 선봬
  • 이재빈 기자
  • 승인 2020.01.1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년차 부동산전문가 나인성 실장 출연
'리얼프렌즈TV'의 새싹스쿨 항목 영상. 자료=리얼프렌즈TV 제공
'리얼프렌즈TV'의 새싹스쿨 항목 영상. 자료=리얼프렌즈TV 제공

[매일일보 이재빈 기자] 유튜브 부동산 지식채널 '리얼프렌즈TV'는 17일 부동산 교육 콘텐츠 '새싹스쿨'을 열었다고 밝혔다.

2020년 신규 프로젝트인 새싹스쿨은 부동산에 관심 있거나 알고 싶은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콘텐츠다. 부동산시장 리서치 및 분석, 전망 등 관련 경력 14년차의 부동산전문가 나인성 실장이 출연한다.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는 방법과 언론 기사·정부 정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국가 공공기관에서 공급하는 분양 및 임대 아파트 청약 준비 과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청약통장과 민영 분양시장의 특징, 청약 및 당첨전략, 신혼희망타운과 행복주택 등 내 집 마련을 위한 다채로운 주제도 다룰 예정이다. 또 드론을 활용한 분양현장 항공 촬영과 신규 입주 아파트의 단지 및 실내 구조 등 현장 모습을 채널 영상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새싹스쿨은 지난 10일 1회를 시작으로 현재 2회분이 공개됐다.

1회인 '부동산 공부의 첫 단계는 이것이다' 편에서는 '부동산시장에 대해 감을 잡는다'는 의미와 '궁금한 소식을 들었을 때 어떻게, 어디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지?'에 관한 주제, SH공사 사이트에서 행복주택 정보 찾는 방법, 주요 공공주택 소개 등에 대해 진행됐다.

2회에서는 '내집 마련 어떻게 시작할까요?'를 주제로 실수요자들이 신규 분양을 받고 싶을 때 관련 정보를 찾는 방법,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해석, 실제 입주자 모집공고 같이 찾아보기, 2020년 상반기 신규 분양시장 이슈 체크 등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나인성 실장은 "부동산이 궁금하고 내 집이 필요하지만 정보를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부동산 분야가 용어도 어렵고 딱딱하지만, 새싹스쿨을 통해 부동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채널은 유튜브에서 리얼프렌즈 또는 새싹스쿨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으며 매주 2~3회 이상 영상이 올라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