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청, ‘설 연휴 특별 교통관리’ 추진
상태바
전북경찰청, ‘설 연휴 특별 교통관리’ 추진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0.01.16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전북지방경찰청은 도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설 연휴 특별교통관리’ 추진 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전북경찰청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1단계 기간동안 전통시장 주변 및 대형마트, 터미널 등 혼잡장소에 대해 소통위주로 집중 관리한다. 

이후 2단계 기간인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는 본격적인 설 연휴기간 동안 각 경찰관서별 교통상황실을 운영하면서 고속도로, 국도 등 귀성·귀경길 교통 지정체 상황관리 예정이며, 특히 연휴기간 동안 매일 교통경찰 및 지역경찰, 상설중대 등 417명, 순찰차, 경찰오토바이, 헬기 등 153여대를 교통관리에 집중 투입해, 교통사고 예방과 원활한 교통소통에 주력할 계획이다.

올해 설 연휴는 전년보다 하루가 짧아(4일) 교통량이 집중돼 지·정체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설 당일인 25일은 성묘·나들이 차량의 혼재로 고속도로와 국도 등에서 정체가 예상되고, 귀경길은 25일 오후부터 다음날인 26일까지 교통량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고속도로는 경찰헬기와 암행순찰차, 드론을 활용해 난폭 운전과 갓길통행 등 얌체운전자의 단속을 전개할 예정이며, 고속도로 혼잡구간과 연계된 국도·지방도 등 병목·혼잡구간을 특별 관리하고, △공원묘지 △대형마트 △전통시장 △터미널 △역 등에 교통경찰을 배치해 교차로 꼬리물기, 끼어들기와 같은 무질서 행위를 차단하는 등 소통 근무를 전개할 방침이다.

아울러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10일간 도내 18개소 전통시장 주변도로에 일정구간 주정차를 허용해, 도민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전북경찰청은 교통법규 준수를 당부하고 “장거리 운행에 따른 피로 해소와 졸음운전 예방을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와 졸음쉼터 등을 활용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특히 명절 분위기에 편승한 음주운전은 대형사고 또는 사망사고로 직결되기 때문에 소중한 내 가족과 운전자 본인을 위해 절대 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