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 있는 청년브랜드 공모하세요”…경북도, 전국 공모전 실시
상태바
“특색 있는 청년브랜드 공모하세요”…경북도, 전국 공모전 실시
  • 조용국 기자
  • 승인 2020.01.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경북도가 청년전담부서인 청년정책관을 신설해 청년 유출을 막고 지역 청년을 지키기에 팔을 걷어붙인 가운데 경북형 청년정책을 상징할 슬로건 및 앰블럼을 공모한다.

경북도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활용해 경북도에서 추진하는 청년정책을 상징하는 특색 있는 슬로건과 엠블럼을 발굴하기 위해 ‘청년정책 슬로건 및 엠블럼 공모전’을 1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25일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도는 이를 통해 청년들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경북형 청년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철우 도지사도 평소 “청년이 귀한 세상이다. 청년 없이는 미래도 없다는 각오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친화환경 조성으로 지역 청년을 지키고, 새로운 청년을 유입하는데 도정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이번 공모분야는 한글 문구 6자 이내 간결한 구호형태의 슬로건과 시각적으로 이미지화한 형태의 엠블럼으로 경북도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경상북도 홈페이지(도정소식→고시공고) 또는 공모사이트, 경상북도 공식 페이스북 공고를 참고하여, 텍스트 또는 이미지 파일 형태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250만원이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슬로건 5건, 엠블럼 3건 등 우수 작품에 수여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2020년을 경북 청년정책의 새로운 원년으로 규정하여 지난 1월 2일자로 청년업무 전담부서인‘청년정책관’을 신설하는 등 기존 청년 일자리 사업에 청년 문화, 복지, 교육, 여가 등 청년 활동의 전방위적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슬로건 및 엠블럼과 함께 힘찬 출발을 할 예정이다.

박시균 경북도 청년정책관은 “경북 청년정책의 새로운 출발을 상징할 슬로건과 엠블럼 공모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 제시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