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박인범 의원 “시 예산 증액을 위한 국·도비 확보 노력 촉구”
상태바
동두천시의회 박인범 의원 “시 예산 증액을 위한 국·도비 확보 노력 촉구”
  • 오기춘 기자
  • 승인 2020.01.1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의회, 박인범 의원 5분 자유발언으로"시예산 증액을 위한 집행부의 국,도비 확보노력"을 촉구하고 있다.(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의회, 박인범 의원이 5분 자유발언으로"시예산 증액을 위한 집행부의 국,도비 확보노력"을 촉구하고 있다.(사진제공=동두천시의회)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의회 박인범 의원은 지난 15일 제289회 동두천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시 예산 증액을 위한 집행부의 국·도비 확보” 노력을 촉구했다.

박인범 의원에 따르면, 정부는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 육성지원 등 민생 안정화를 위해 각 지자체가 2020년 예산을 전년 대비 10% 이상 증액 편성할 것을 독려하고, 이를 지원하겠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이에 경기 북부권 대다수 시·군들의 2020년도 당초예산 총액은 포천시 28.6%, 양주시 19.1% 등 10%를 훨씬 상회하는 전년 대비 증가율을 보이고 있는 반면, 동두천은 불과 3.27% 늘어나는데 그쳤다고 박 의원은 지적했다.

박인범 의원은 “예산이란 시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한 집행부 노력의 결과물이다. 행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자원인 예산, 특히 국·도비 확보를 위한 노력이 부족하지 않았는지 실망스럽다”고 말하고, “한 걸음 더 뛰고 한 사람이라도 더 만나면 예산은 늘어나는 것”이라며, 국·도비 확보를 위한 집행부의 분발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