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언스-IBK투자증권, 코스닥 상장 IPO 계약 체결
상태바
이리언스-IBK투자증권, 코스닥 상장 IPO 계약 체결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1.1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현 이리언스 대표(오른쪽)가 IPO 대표주관 선정 계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리언스 제공
김성현 이리언스 대표(오른쪽)가 IPO 대표주관 선정 계약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리언스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이리언스는 14일 서울 금천구 소재 이리언스 본사에서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로 IBK투자증권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 설립된 이리언스는 세계 홍채인식시장을 주도해 온 혁신벤처기업이다. 세계 정상급 홍채인식기술을 보유해 홍채인식 알고리즘과 홍채인식 시스템, 출입통제 및 근태관리 시스템 등 전세계에 다양한 홍채인식 제품을 공급해 생체인식분야의 글로벌 리더기업으로 평가 받는다.

지난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단행, 제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ESS 태양광과 태양광 웨이퍼 셀 사업에 전격 진출해, 필리핀 최초 스마트시티 ‘뉴클락시티’에 210억원 규모 첨단 에너지저장장치(ESS) 탑재 태양광 가로등 사업을 수주하기도 했다. 또 대만기업과 1100억원 규모 3D 웨이퍼 태양광 모듈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김성현 이리언스 대표는 “이리언스는 홍채를 비롯해 세계정상급 ESS기술과, 세계 최초 3D 웨이퍼셀 태양광모듈 원천기술 등 순수 국내기술진이 개발한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업”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리언스는 2019년 결산을 마무리한 후 IBK투자증권과 구체적인 상장방법과 일정을 협의해 IPO 전략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