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글로벌 인재 육성 나선다
상태바
한샘, 글로벌 인재 육성 나선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1.1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사내 교육 프로그램 실시
사진=한샘 제공
사진=한샘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한샘이 인재 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한샘은 임직원을 회사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고 전폭적인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직원들이 어학 능력과 직무 별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라인 자기 계발 교육과정 △사내 직무과정 △임직원 특강 △사내 강사제도 등 네 가지 핵심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자기 계발 교육과정은 글로벌 인재를 꿈꾸는 직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외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자기계발 교육프로그램이다. 중국어, 영어 두 가지 과목 중 원하는 어학 과정을 선택하고, 레벨 테스트 후 수준별로 ‘온라인과정’, ‘1대1전화 과정’ 중 선택해 수강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제도로 운영 중이다. 

사내 직무과정은 직원들의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오프라인 강의 형태로 진행되는 교육제도이다. ‘공통역량과정’, ‘직무기본과정’, ‘직무심화과정’ 세 가지 과정으로 운영된다.

공통역량과정은 ‘엑셀실무’, ‘기초 재무회계’, ‘데이터 분석과 통계’, ‘한 장 보고서 작성’ 등 전 직무에 걸쳐 공통으로 요구되는 기초 비즈니스 스킬을 함양할 수 있는 강의들로 구성됐다. 

직무기본과정은 직무별 기초 이해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구매‧개발‧마케팅 등 직무에 필요한 강의로 구성됐다. 회사에서 선발된 사내강사들이 직접 본인의 직무에 대해 강의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샘 관계자는 “직원들의 학력과 출신을 배제하고 누구나 능력과 성과에 따라 보상하는 기업 문화를 만들어 경영자‧관리자를 육성하고 있다”며 “한샘의 미래 주역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율과 창의의 기업 문화를 만들고, 직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