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국내최초 전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상태바
SK하이닉스, 국내최초 전 사업장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0.01.1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하이닉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서. 사진=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서. 사진=SK하이닉스 제공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SK하이닉스가 국내 기업 중 처음으로 국내외 모든 생산 거점에서 ‘폐기물 매립 제로(Zero Waste to Landfill) 인증’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SK 하이닉스는 지난해 12월 중국 충칭 생산 사업장에서 해당 인증을 받아 이천, 청주, 우시, 충칭 등 4개의 모든 생산 거점에서 인증을 완료했다.

이 인증은 미국 최초의 안전 규격 인증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이 매년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 총 중량에서 재활용 불가능한 폐기물 중량을 빼 재활용률을 수치화하고 재활용률이 우수한 사업장에 Platinum(재활용률 100%)-Gold(95~99%)-Silver(90~94%) 3단계의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SK하이닉스는 2018년 데이터를 기준으로 이천, 청주, 우시, 충칭 각각 93%, 94%, 96%, 91%의 폐기물 재활용률을 나타냈다.

SK하이닉스는 2018년 10월 ‘2022 에코(ECO) 비전’을 선언하고 친환경 반도체 생산 공장 운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는 중장기 목표를 제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SK하이닉스는 순환자원 인정 등을 통해 폐기물 배출을 최소화하고 자원 재활용 극대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