씽씽, 대구서 진행되는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참여…“공유 모빌리티 연구한다”
상태바
씽씽, 대구서 진행되는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참여…“공유 모빌리티 연구한다”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1.1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
스마트 모빌리티 공유 체계 개발 나서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씽씽을 운영하는 피유엠피는 대구에서 진행되는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에 참여해 스마트 모빌리티 공유지원 기술을 개발·연구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피유엠피는 공동연구기관으로 협약을 맺고 2022년 말까지 대구광역시 스마트 모빌리티 이동수단 연계 및 제공 공유 체계 개발에 나선다.

연구개발 컨소시엄에는 주관연구기관 한국교통연구원 외 피유엠피 포함 16개사가 공동 참여한다. 피유엠피는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이동수단인 전동킥보드, 공유차, 전기자전거 등 연계 및 제공을 담당한다. 

특히 대중교통과 연계 체계 기반을 설계하고 도시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함으로써 출퇴근 단거리 이동 시간을 단축하는 등 편의성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올 상반기 스마트 모빌리티 대구광역시 실증 시나리오 연계 및 대구 도심지역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하고, 점차 시내 주요 대학 등으로 확장함으로써 도시 전반에 스마트 모빌리티를 연계시킬 예정이다.

또한 집, 회사, 학교에서 버스나 지하철 정거장까지 이동하는 이른바 ‘라스트 마일’ 이동 효율을 높이고 대중교통 사각지대를 줄여나갈 방침이다.

윤문진 피유엠피 대표는 “전동킥보드 공유 서비스 선도 업체로서 정부의 핵심정책인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스마트 모빌리티 연계 체계를 마련함으로써 대구 시민들의 단거리 이동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나아가 친환경·스마트시티를 구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