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네 스튜디오, 예술 잡지 ‘프로파간다’와 협업…한정판 여성 컬렉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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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네 스튜디오, 예술 잡지 ‘프로파간다’와 협업…한정판 여성 컬렉션 출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1.10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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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크네 스튜디오가 예술 잡지 '프로파간다'와 협업해 한정판 여성 컬랙션을 출시한다.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스웨덴 컨템포러리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는 유서 깊은 미국 예술 잡지 ‘프로파간다’와 협업해 한정판 여성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매 시즌 독특하고 실험적인 컬렉션을 선보인 아크네 스튜디오는 이번엔 비주류 예술에 주목했다. 이번 시즌은 고딕문화에 뿌리를 둔 반항적 문화를 담은 ‘고스’ 전문 잡지 프로파간다를 연구하고 특별한 협업을 시도했다.

1982년 뉴욕의 사진 작가 프레드 버거에 의해 창간된 프로파간다는 고스 패션부터 음악, 문학 등을 다루는 예술 잡지로 버거가 직접 촬영한 사진들이 크게 주목을 받아왔다. 

버거의 사진은 중성적 매력의 남성 모델을 등장시켜 섬뜩함을 잘 포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에서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이미지들이 주요 디자인으로 사용됐다. .
 
초창기 프로파간다 잡지 표지 사진부터 PROPAGANDA 영문 레터링까지, 잡지의 상징적인 요소들을 표현한 저지 소재의 스웻셔츠와 반팔, 민소매 면 티셔츠가 다양하게 판매된다. 

프로파간다 잡지의 이미지를 크게 확대해 기하학적인 문양처럼 표현한 제품들도 만나 볼 수 있다. 블랙, 화이트 등 기본 색상부터 파스텔 톤까지 색상을 다양화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아크네 스튜디오 마케팅 담당자는 “패션과 예술 간 협업은 이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아 더욱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프로파간다 컬렉션은 기존에 잘 볼 수 없었던 비주류 예술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자신만의 새로운 스타일을 원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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