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 브랜드 최초 ‘언더웨어 라인’ 공개
상태바
MCM, 브랜드 최초 ‘언더웨어 라인’ 공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1.0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운지웨어∙슬립웨어도 공개…독립 의류로 재정의
(왼쪽부터) MCM 언더웨어와 라운지∙슬립웨어 연출 이미지컷. 사진=MCM 제공
(왼쪽부터) MCM 언더웨어와 라운지∙슬립웨어 연출 이미지컷. 사진=MCM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MCM이 2020 봄·여름 시즌(S·S)을 맞아 미국, 독일 등 해외 언론을 통해 브랜드 최초로 언더웨어와 라운지웨어, 슬립웨어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MCM은 지속가능한 친환경적 언더웨어 컬렉션과 여행에 대한 브랜드 헤리티지를 담은 라운지·슬립웨어 컬렉션을 출시해 럭셔리 브랜드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제시했다.

MCM의 언더웨어 컬렉션은 디자인과 생산부터 라밸링, 포장 등 전 과정에 지속가능성을 추구한 점이 특징이다. 기존 소재보다 윤리적이고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생산해 튼튼하면서도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이집트 기자 코튼으로 제작했다. MCM은 이 소재를 언더웨어 제작에 최초로 사용해 인류와 지구에 대한 브랜드의 헌신을 강조했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MCM은 언더웨어를 더 이상 옷 안에 숨기거나 침실에서 입는 옷이 아닌, 표현의 자유를 통해 개성을 드러내는 강력한 수단으로 재정의했다. 컬렉션은 클래식한 화이트와 블랙 혹은 뮤트톤에 레드, 블루 색상을 사용해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다. 브리프, 트렁크, 브라탑 등 남성용 및 여성용 언더웨어 제품 및 여성용 레깅스와 크롭탑, 사이클링 쇼츠 등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이 포함됐다. 전 제품 모두 MCM의 기존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MCM의 언더웨어와 자연스럽게 매치 가능한 라운지·슬립웨어 컬렉션은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를 위해 정체성과 포용력에 대한 진보적인 관점을 담아냈다. 편안함을 추구하면서도 컬러풀한 에너지를 표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성별에 관계없이 속에 입는 옷이 아닌, 하나의 독립적인 의류로서 강렬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패킹이 쉽고 편해 여행과 표현의 자유를 통해 개성을 표현하는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를 위한 아이템이다.

컬렉션에는 리버시블 로브, 파자마 세트, 드로우스트링과 슬립 쇼츠, 트렁크, 그리고 슬립 마스크까지 포함된다. 각 제품에는 레터링 또는 MCM의 아이코닉한 비세토스 패턴을 넣었다. 코냑 컬러에 블랙으로 포인트를 줬다.

이번 컬렉션의 캠페인에는 미국의 배우 겸 뮤지션인 퀸시 테일러 브라운과 그의 친구들이 참여한다. 포토그래퍼인 일리아 립킨이 현대적 관점을 바탕으로 강렬하게 구성된 안무와 눈부신 미학 그리고 촬영 현장의 자유로움과 즐거움을 표현해냈다.

디르크 쇤베르거 MCM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는 “MCM은 1976년 브랜드 태동부터 무한한 창조성을 바탕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해왔다”며 “이번에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언더웨어와 라운지웨어, 슬립웨어를 통해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가 MCM이 제안하는 비전에 대해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