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임직원, ‘직무윤리실천 다짐’ 캠페인
상태바
교보생명 임직원, ‘직무윤리실천 다짐’ 캠페인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01.09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경영 통해 모든 이해관계자와 공동발전 추구
교보생명은 새해를 맞아 모든 임직원들이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에 참여했다. 교보생명 윤열현 사장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새해를 맞아 모든 임직원들이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에 참여했다. 교보생명 윤열현 사장과 관계자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교보생명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교보생명은 윤열현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새해를 맞아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서약은 금융회사 임직원의 경우 높은 법적·윤리적 의무가 따른다는 판단에서 이뤄졌다.

교보생명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은 업무현장에서 직무윤리실천규범을 준수하고 맡은 바 성과책임을 다하겠다는 것으로 임직원들이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서약에 참여하고 있다. 

이에 윤열현 교보생명 사장은 직접 직무윤리실천 다짐서약을 하며 윤리경영에 솔선수범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교보생명은 윤리경영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책임(CSR)을 다하고 모든 이해관계자들과 공동발전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교보인의 직무윤리실천규범’을 마련해 실천해오고 있다.

직무윤리실천규범에는 사회법규와 회사규정 준수, 고객·컨설턴트·임직원·투자자·정부·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에 대한 직무윤리, 보험영업 윤리준칙 등이 담겨 있다.

또 교보생명은 매월 조직단위별로 준법·윤리교육을 운영하며 모든 임직원이 직무윤리 이슈를 공유하고 직무윤리를 잘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책임을 되새기고 새해를 차분하게 맞이하자는 의미”라며 “한 차원 높은 윤리경영을 통해 정당한 이익과 성과를 창출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