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실시
상태바
아산나눔재단,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 실시
  • 김동명 기자
  • 승인 2020.01.0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기업가정신 함양 프로젝트…1년간 학생 1021명 참여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에 참가한 한 학생이 자신의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아산나눔재단 제공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에 참가한 학생이 자신의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아산나눔재단 제공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아산나눔재단은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창업지원센터 마루180에서 ‘아산 유스프러너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아산 유스프러너는 아산나눔재단이 청소년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교육 현장에서의 기업가정신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이 프로그램에는 1년간 국내 45개 학교 및 기관에서 총 1021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날 데모데이에서는 2019년 하반기 아산 유스프러너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이 팀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그룹으로는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문정중학교 등 8개 학교에서 9팀이다. 각 팀은 △디자인과 기능을 보완한 북링(Book Ring) 개발 △학교 도서관 관리시스템 온라인화 △유기견 문제 예방위한 반려견 등록 촉진 굿즈 제작 △밀착형 마스크 개발 △여행용 백팩 개발 △학교 환경 개선 △시각장애인 위한 라벨 제작 △화상 위험 방지 주방용품 제작 △재사용 약봉투 제작 등 생활 속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과정을 발표했다.

데모데이에 참석해 아산 유스프러너 프로그램 소회를 밝힌 대신중학교 이시현 학생은 “아산 유스프러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가정신을 접하고 나에게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며 “팀을 이뤄 친구들과 실제 우리가 문제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발굴하고, 직접 해결책까지 강구할 수 있어 굉장히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정화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축사에서 “여러분이 아산 유스프러너 프로그램을 통해 문제를 발굴하고 목표를 정립해 더 나은 방안을 고안하는 등 기업가정신을 함양해 나가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앞으로도 여러분이 목표를 확인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지하고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