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예비 신입생 대상 ‘SW교육 특강’ 실시
상태바
세종대, 예비 신입생 대상 ‘SW교육 특강’ 실시
  • 전기룡 기자
  • 승인 2020.01.0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진우 교수, 무인이동체 기술 강의
송오영 교수, 물리현상 및 SW코딩 강연
세종대학교가 ‘예비 세종인을 위한 SW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세종대학교 제공
세종대학교가 ‘예비 세종인을 위한 SW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세종대학교 제공

[매일일보 전기룡 기자] 세종대학교 SW중심대학 사업단은 지난 12월 27일 대양AI센터에서 세종대 수시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한 ‘예비 세종인을 위한 SW교육 특강’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마련됐으며, 해당 특강에는 전공이 다른 180여명의 예비 신입생이 참여했다.

특강은 △무인이동체와 소프트웨어 기술 △물리 현상과 SW코딩 △코딩으로 만드는 특수효과 △개발자의 성장에 필요한 필수 학습과 습관 △테마파크와 가상현실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송진우 지능기전공학부 교수는 무인이동체와 소프트웨어 기술에 대해 강연했다. 송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을 “모든 것들이 다 연결되고 데이터들이 움직이는 것”이라고 정의했다. 또한 IT가 4차 산업혁명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예시를 들며 설명했다.

이어 송오영 교수는 물리 현상과 SW코딩에 대해 강연했다. 송 교수는 강의를 통해 “과거에 사고 실험으로만 증명했던 이론과 가설들이 컴퓨터와 같은 기기와 코딩 능력만 있으면 시뮬레이션으로 증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이유빈(지능기전공학부·20) 학생은 “이번 SW특강을 통해 소프트웨어라는 분야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 대학 입학 전에 소프트웨어가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배울 수 있어 뜻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건설 및 부동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