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스타트업 육성책, ‘CES’서 성과 거뒀다
상태바
중기부 스타트업 육성책, ‘CES’서 성과 거뒀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1.0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7개 창업기업 참가해 기술 선보여…지원사업 혜택 받은 6개 기업 혁신상 수상
'CES 2020' 개막을 이틀 앞둔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앞에서 업체 관계자들이 전시 준비로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CES 2020' 개막을 이틀 앞둔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앞에서 업체 관계자들이 전시 준비로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육성책이 결실을 맺고 있다.

중기부와 창업진흥원은 7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0’의 유레카관에 역대 최대 규모인 67개 창업기업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매년 1월 열리는 CES는 글로벌 대기업과 혁신기업들이 IT기술과 신기술을 접목한 미래의 전자제품을 선보이는 세계 최대 박람회다. 첨단기기 및 4차 산업기술(5G‧ICT‧블록체인 등) 분야 등 글로벌 기술·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이번 CES 2020의 테크 웨스트(Tech West)관에 설치된 유레카관에는 국내 67개 창업기업이 참가하고 있다. 이중 중기부가 추천한 26개 기업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실제 소비자의 생활에 미래기술이 녹아든 제품들을 선보인다. 

△드론영상과 공간정보 기반의 도로 포장관리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 4S Mapper △핸드폰을 이용해 물리적 망분리를 구현하는 2PC 방식의 화면분할 모니터를 개발하는 테크온비젼 △ 고막에서 발생하는 열을 적외선 방사 방식으로 측정하는 귀 적외선 체온계인 주식회사 이즈프로브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혁신기업에게 수상하는 ‘CES 혁신상’을 시상하고 있다. 유레카관에서 국내 7개 기업이 수상했으며, 이중 6개 기업은 중기부의 지원을 받았다. 

차정훈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은 “CES는 빠르게 흘러가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 물결 속에서 우리 기업들이 새로운 글로벌 니즈를 파악하고,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전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서 혁신기술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수출 상담을 통해 좋은 성과를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중기부는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창업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